뉴스

언론에 소개된 씨브이티를 만나보세요.

2020-05-28

호반건설, 오픈이노베이션 통해 ‘스마트홈 출입보안 플랫폼’ 개발

`스마크홈 출입보안 시스템`을 개발 중인 CVT 소개자료 표지 [사진 = 호반건설]

호반건설이 최첨단 안면인식 기술 활용 등 아파트 상품 차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.

호반건설의 액셀러레이터 법인인 플랜에이치벤처스(이하 플랜에이치)는 오픈이노베이션으로 안면인식 기반 보안솔루션 업체 씨브이티(Creative Value Technology, 이하 CVT)에 투자했다고 28일 밝혔다.

CVT는 안면인식 기반 보안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`스마트홈 출입보안 플랫폼`을 개발하고 있다. 해당 플랫폼은 한꺼번에 여러 명을 인식할 수 있는 다중인식 기술과 사회적 약자(어린이, 장애인)의 인식률 증대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된다.


CVT의 플랫폼은 기존의 고가형 보안솔루션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, 안면인식 기술의 대중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. 향후 호반건설은 호반써밋, 베르디움 아파트, 호반그룹의 호반호텔&리조트 등 레저사업 부문에도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.

특히, CVT는 플랜에이치의 도움을 받아 이달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(TIPS)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. 팁스는 지난 2013년 중기부가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`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` 프로그램으로, CVT는 이번 팁스 선정으로 중기부 R&D 자금 5억원을 포함해 창업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, 글로벌 진출 자금 최대 1억원 등 약 7억원을 지원받는다.

원한경 플랜에이치 대표는 "1인 가구의 증가, 언택트 라이프 확산 등 급변하는 환경에 부합하는 보안 플랫폼이 아직 부족하다"며 "CVT가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`스마트홈 출입보안 플랫폼`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대중화시킬 계획"이라고 말했다.

[조성신 기자 robgud@mkinternet.com]

문의하기

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? 문의 글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.

Thank you!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!
Oops!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.